x 리트윗 구매 ‘장기 침체’ 중국 경제, 보상판매로 가전 팔고 차 팔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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x 리트윗 구매 중국이 내수 활성화 고육책인 보상판매(以舊換新·이구환신)로 자동차와 가전제품 소비에 불씨를 지피고 있다. 그러나 주택 시장에서는 보상판매 정책조차 힘을 못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.10일(현지시간) 중국 경제일보는 상무부 데이터를 인용해 국경절 연휴(1~7일) 동안 보상판매 제도를 이용해 가전제품을 바꾼 소비자는 총 251만9000명이라고 보도했다. 이들이 구매한 가전제품은 총 374만5000대로 액수로는 178억3500만위안(약 3조4027억원)에 달한다. 이중 에어컨·냉장고·컴퓨터 3개 품목이 판매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.가전판매업체인 쑤닝은 이구환신 영향으로 국경절 연휴 동안 매장 방문객 수는 전년 대비 200% 증가했고, 주문량도 132% 늘었다고 밝혔다.자동차 판매량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.상무부 집계에 따르면 8일 0시까지 총 127만건의 자동차 보상판매 신청서가 접수됐다. 액수로는 1600억위안(약 30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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